슬기로운_kiya's

돼지고기 김치찌개 레시피 (ft.백종원 선생님) 본문

슬기로운_꿀팁정보

돼지고기 김치찌개 레시피 (ft.백종원 선생님)

슬기로운_ 2022. 2. 22. 17:49
728x90
반응형

돼지고기 김치찌개
돼지고기 김치찌개

 

안녕하세요 슬기로운입니다!

오늘은 배달음식이 지겨운 날 해 먹으면 2~3끼까지도 뚝딱 해결이 가능한 돼지고기 김치찌개 레시피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저는 김치찌개 자체를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요! 짜글이나 김치 찜처럼 어떤 김치를 사용해서 만드냐에 따라 김치찌개도 급이 나뉘는 것 같아요! 시큼한 맛이 나는 김치찌개는 별로 손이 가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보통 집에서 배달음식 먹을 때도 치킨, 피자, 햄버거 이런 인스턴트 음식만 주로 시켜먹곤 했는데 그러다 보니 살도 많이 찌고 건강도안좋아 진다는게 확연히 느껴지더라고요

 

 

 

오늘의 주제 : 돼지고기 김치찌개

 

초심을 잃지 말자는 취지 하에 만들어 먹는 음식 중 뭐가 좋을까 하다가 돼지고기 김치찌개에 대해서 딱 생각이 났어요!

 

 

한번 만들어놓으면 사실 2~3끼 정도는 뚝딱 가능해서 오늘의 주제는 돼지고기 김치찌개 레시피입니다! 하지만 저는 요리와는 거리가 너~~무 먼 사람.. 그럴 때마다 찾게 되는 선생님이 한분 계시죠!

 

돼지고기 김치찌개 레시피는 백종원선생님
돼지고기 김치찌개 레시피는 백종원선생님

 

가끔씩 집에서 뭔가 만들어 먹을 때 꼭 찾는 분이 계신데요! 바로 백종원 선생님입니다 ㅎㅎ

따라서 만들기도 쉽고 호불호 없이 딱 한국인 입맛에 맞는 레시피라서 저는 꼭 찾아보고 따라서 만들어보기도 하는데요!

 

 

오늘 돼지고기 김치찌개 레시피는 백종원 선생님을 따라서 한번 만들어보았어요!

자 먼저 그렇다면 준비할 재료는?

 

돼지고기 김치찌개 준비 재료

 

김치 200g 정도(묵은지일수록 맛이 깊어집니다) 대파3분의2대대파 3분의 2대, 청양고추2개정도, 돼지고기 국거리용 150g~200g 정도(삼겹살이나 앞다리살로 해서 찜 식으로 해도 좋아요!)

 

국거리용 돼지고기
국거리용 돼지고기

 

고운 고춧가루 1 숟갈,굵은 고춧가루 2분의 1 숟갈 국간장 1 숟갈,새우 젓갈 1 숟갈,물은 간 보면서 50~100ml) 정도 추가하면 됩니다! 그리고 기호에 맞게 다진 마늘이나, 두부, 양파 등 더 추가하실 재료를 넣어주면 됩니다!

 

 

찌개 재료는 개인 기호에 맞춰서 스팸이나 다른 재료를 넣어도 맛있으니 참고해서 좋아하는 재료를 넣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찌개에서 햄 맛이 나는걸 별로 좋아하지 않는 터라 오리지널 돼지고기 김치찌개처럼 먹어보려고요!

 

 

우선 돼지고기랑 새우 젓갈 그리고 물을 먼저 부어줍니다! 그리고 끓이면서 육수를 만들어 주는데요! 10분 정도분정도 중불에서 은은하게 끓여주면 고기 육수가 나오기 시작해요!

 

 

그리고 김치나 두부, 양파 등 나머지 재료를 넣어준 뒤에 추가적으로 물을 더 넣거나 하시면 됩니다! 물을 추가하는 건 육수 만들 때 물이 줄어들기 때문에 그만큼 더 넣어주시면 되세요!

 

 

그런 다음에 고춧가루, 국간장 1 숟갈씩 넣고 개인 기호에 맞게 설탕이나 후추 같은걸 더 넣어주시면 될 거 같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찌개에 항상 들어가는 게 다진 마늘인데요! 다진 마늘도 1큰술 넣어주면 저는 더 익숙한 찌개 맛이 나서 좋더라고요! 다진 마늘1 숟갈 넣어주면 더 깊은 맛이 나니까 한번 참고해보세요 ㅎㅎ

 

 

보글보글 끓고있는 돼지고기 김치찌개
보글보글 끓고있는 돼지고기 김치찌개

 

 

그리고 보글보글 끓어가면 대파랑 청양고추 넣고 끓여주면 되는데 저는 양파를 좋아해서 고추는 적게 넣고 양파를 조금 추가를 했답니다!

 

 

그렇게 보글보글 끓어서 김치랑 고기가 푹 익고 야채들도 숨이 죽어가는 게 보이면 불을 끄고 따뜻한 흰쌀밥과 함께 완성!!

 

 

이렇게 따끈한 흰쌀밥에 계란 프라이와 김까지 얻어서 돼지고기 김치찌개랑 같이 먹으면 진짜 든든한 한 끼 식사가 되곤 합니다!

 

한국인의 밥상 돼지고기 김치찌개
한국인의 밥상 돼지고기 김치찌개

 

 

한국인의 밥상에서 빠질 수 없는 돼지고기 김치찌개 레시피에 대해서 오늘 같이 알아보았는데요!

인스턴트가 물리고 질릴 때 든든한 쌀밥에 어울리는 식사를 하고 싶을 때 이렇게 정성스러운 한 끼 식사 어떠신가요~?

 

 

지금까지 슬기로운 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