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_kiya's

산수유 효능 엄청난 10가지 남자에게 최고 본문

슬기로운_건강생활

산수유 효능 엄청난 10가지 남자에게 최고

슬기로운_ 2021. 11. 29. 16:30
728x90
반응형

산수유 효능 엄청난 10가지 남자에게 최고
산수유 효능 엄청난 10가지 남자에게 최고

산수유 효능 엄청난 10가지

 

안녕하세요 음식 효능 전해드리는 슬기로운 티스토리입니다.

 

오늘은 산수유를 섭취하면 우리 몸에 어떤 놀라운 효능이 있는지 설명을 드려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지금부터 산수유 효능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나무에 열려있는 산수유
나무에 달려있는 산수유 열매

 

산수유는 층층나무과의 낙엽교목인 산수유나무의 열매로써, 붉은 과실로 눈을 즐겁게 하고, 봄이면 산에서 꽃으로 마음을 즐겁게 해주는 팔방미인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산수유는 남자에게 좋다고 할 정도로 전립선, 정력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돌 대추라는 뜻에 "석조", 살이 많은 대추라는 뜻으로, "육조"라고도 불리는 산수유는 한방에서 시를 제거한 과육으로 사용해왔으며, 식은땀, 야뇨증, 피부질환 등의 민간요법에도 많은 사용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손 지압을 통해 혈관건강 체크
손을 지압하고 있다.

 

산수유 효능 혈관건강,

 

산수유 성분에는 100g 당 2,345mg 칼륨을 함유하고 있고, 칼륨은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시키고, 혈압을 안정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더불어 고혈압, 심근경색,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산수유에는 동맥경화 예방에 좋은 불포화 지방산인 리놀렌산과 체내의 불필요한 수분 배출을 촉진하는 사포닌이 함유되어 있어서, 산수유를 꾸준히 섭취하게 된다면 혈액순환 및 혈관 건강에 효과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발 마사지를 통해 신장기능 회복
발 마사지

 

산수유 효능 신장건강

 

한방에서 산수유는 병을 치료하는 약재로 사용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동의보감과 같은 고전 의서를 확인해보면 산수유는 음을 강하게 하고, 신장 기능을 증진하는 효과가 있어서, 신장에 좋은 음식이라고 기록이 되어있다고 합니다.

 

여성들에게는 요실금이나 방광염, 남성들에겐 정력 증진과 전립선 등에 좋은 음식으로 널리 쓰이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산수유에는 신장의 회복과 개선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코르닌, 모르니사이드 등 다양한 유효 성분들을 함유하고 있어서, 전립선 기능 저하를 개선하는 동시에 신장과 방광 기능을 강화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남자 정력이 상승해서 기분이 좋다.
남자가 기분이 좋다.

 

산수유 효능 정력강화

 

산수유는 '천연 남성 정력제'라는 별칭을 가졌을 만큼 사포닌과 비타민, 각종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특히 사포닌의 일종인 코르닌은 부교감신경의 흥분작용이 있어서 남성의 정력 증진에 최고라고 할 수 있고

 

예로부터 임금님 보양식으로 사용된 공진원의 주원료인 산수유는 동의보감에 정력에 효과가 보인다고 기록되어 있을 만큼 장기간 섭취하게 된다면 몸이 가벼워지고, 과다한 정력 소모로 인한 요통과 무기력증, 이명, 원기부족, 조루증 등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당뇨 체크를 하고있다.
당뇨 체크 하는중

 

산수유 효능 당뇨 예방

 

산수유에 함유된 사포닌 성분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주면서 혈당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그로 인해 당뇨 예방 및 당뇨로 인한 합병증 예방에도 효과 적라고 합니다.

 

또한, 당뇨로 인한 고혈당 증상을 억제하고, 혈관 내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를 감소시키는 역할을 하여 당뇨 합병증으로 인한 신장 조직 손상을 지연시키거나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겨울에 열린 산수유
겨울 그리고 산수유

 

산수유 효능 면역력 강화

 

산수유는 성질이 따듯하기 때문에 체력이나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겨울철에 섭취하면 가장 좋다고 합니다.

산수유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A와 여러 항산화 성분들은 면역력 증진과 피로 개선 등에 효과적인 반응이 이루어집니다.

 

또한, 산수유는 비장 및 흉선의 림프구 증식을 촉진하여, 면역 세포 수를 증가시키고, 대식 세포의 탐식 활동을 높여 우리 몸의 면역력을 증강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책을 고르는 중년여성
책을 고르는 중년여성

 

산수유 효능 갱년기 증상 완화

 

산수유는 특히 남성 정력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지만, 여성에게는 자궁출혈, 월경불순, 무월경, 생리통 등의 부인병과 여성들의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 것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산수유에 함유된 코르닌 성분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화학적인 구조가 매우 비슷하여, 꾸준히 섭취하게 된다면 호르몬 대사 기능 저하로 인한 다양한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 것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눈을 일러스트로 그렸습니다.
눈을 일러스트로 그렸습니다.

 

산수유 효능 눈 건강

 

산수유에는 지용성 비타민인 비타민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컴퓨터, TV, 스마트폰 등으로 인하여 피로해진 눈을 보호하고, 시력 보호 및 안구건조증, 야맹증 등을 예방하는 것에 탁월합니다.

 

또한, 산수유에 함유된 안토시아닌 성분은 망막 내 색소인 로돕신의 재활성을 촉진하여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 보호 및 눈 건강 증진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두 사람의 두뇌입니다.
두 사람의 두뇌를 표현했습니다.

 

산수유 효능 두뇌건강

 

산수유에 함유되어 있는 코르닌 성분은 뇌의 혈액순환을 도와 뇌세포 활성화에 좋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집중력 향상 및 두뇌 건강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코르닌이라는 성분은 사포닌의 일종으로 스트레스 호르몬이 과도하게 분비하는 것을 억제하고, 그로 인한 스트레스 해소 및 우울증에도 많은 도움이 있습니다.

 

얼굴에 팩을 붙힌 여성입니다.
얼굴에 팩을 붙힌 여성입니다.

 

산수유 효능 피부건강

 

산수유에는 주석산과 사과산 등의 유기산이 함유되어 있어서, 피부를 깨끗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고, 사포닌 등의 항산화 물질도 풍부하기 때문에 피부 주름 및 노화 방지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산수유는 피부질환 개선에 도움을 주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가려움증 등의 아토피 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

 

손소독 하는 사진입니다.
손소독 하는 사진입니다.

 

산수유 효능 항균효과

 

산수유에는 세균의 세포 성분을 유출하고 세포의 형태를 파괴하는 유기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대장균, 폐렴간균, 황색 포도상구균, 파상풍균, 이질균 등을 억제하는 항균 효과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산수유 추출물인 사포닌 성분은 항 히스타민, 항아세틸콜린, 항 바륨 및 항산화, 항암, 항염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부작용으로 인하여 두통이 오고있음.
부작용으로 인하여 두통이 오고있음.

 

부작용

 

산수유 씨에 함유된 코르닌과 렉틴이라는 독성 단백질은 신장 장애, 안구 돌출, 위장 충혈, 설사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니, 산수유를  섭취한다면 씨를 제거하고 섭취를 하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산수유에 함유된 천연 에스트로겐 성분이 성 호르몬을 교란하는 경우가 있어서, 말려서 먹거나 끓여서 단기간 내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산수유는 따듯한 성질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몸에 열이 많아서 담을 많이 흘리는 체질이거나, 감기로 인한 열과 함께 오한 증상이 있는 경우라면 산수유 섭취는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산수유 효능에 대해 설명을 드려보았는데요! 산수유 효능 도움이 되셨을까요 다음에는 더 좋은 정보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산수유 효능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