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_kiya's

레몬물 효능 5가지와 부작용 본문

슬기로운_건강생활

레몬물 효능 5가지와 부작용

슬기로운_ 2022. 7. 11. 18:3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슬겁다입니다.요즘에는 물만 잘 마셔도 건강을 잘 유지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요즘 인기를 불고 있는 레몬물 효능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침에 일어나 따듯한 레몬물을 마시는 것으로 하루를 활력 있게 시작을 할 수 있습니다. 신체는 물을 통해서도 산소를 공급받고 있기에 레몬을 통해 하루에 섭취할 비타민과 영양소를 더 많이 공급받을 수 있는데요

 

레몬물을 만드는 방법은 뜨겁지 않은 따듯한 물 200ml 한잔에 레몬 1/2 ~ 1/4개를 즙을 짜서 넣어주면 끝나는데요 이때 건강에 도움이 되는 허브들을 추가하셔도 무관합니다. 레몬물에 추가하기 좋은 식품으로는 꿀, 생각, 계피, 강황 등이 있습니다.

 

레몬물 효능은 몸을 해독하고 지방을 연소시키는 디톡스 식품으로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레몬즙을 넣은 따듯한 물을 아침 공복에 마시는 것이 건강에 여러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금부터 전문가들이 이야기하는 레몬물 효능 5가지와 부작용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레몬 편썰기

 

 

레몬물 효능 활력

 

우리가 피로감을 느끼게 되면 새콤하고 달콤한 음식을 찾게 되는데요 신 음식과 단 음식은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몸에서 찾는 것일 수 있습니다. 우리가 음식을 먹게 되면 에너지 대사과정이 일어나 피로물질인 젖산이 만들어 집니다. 이 젖산이 쌓이게 되면 근육의 피로감과 혈액을  산성화 시키며, 혈액 순환에도 악영향 주게 됩니다. 레몬에 풍부한 구연산은 이 젖산을 분해하고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그리고 체질을 약 알칼리성으로 유지시켜주어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레몬물 효능 독소 배출

 

이 따듯한 레몬물 한잔은 유해한 독소를 제거하고,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줍니다. 신진대사가 빨라지면 몸은 칼로리 소모를 가속화하여 체중감소와 독소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대장과 소장에 머물고 있는 숙변은 독소로 작용을 하는데요. 레몬물 효능 중 가장 큰 이점은 숙변제거에 좋다는 점입니다. 아침에 마시는 따듯한 레몬물은 배변 장애나 변비가 잦은 사람에게 좋고, 잠을 자는 동안 휴식을 취한 소화기관이 다시 기능을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레몬물 효능 입냄새 제거

 

우리가 먹는 음식들 중에는 입냄새를 유발하는 식품들이 많은데요, 특히 생선, 마늘, 양파 등이 있고 그런 음식들의 강한 냄새를 없애줄 수 있고

 

아침에 일어나 마시는 레몬물이 타액을 자극하고, 구강 건조로 인한 입냄새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는 동안 입안에 쌓인 박테리아로 발생하는 구취를 완화해줍니다.

 

레몬물 효능 신장결석 예방

 

레몬의 구연산은 신장 결석을 예방하는데 좋은데요, 소변의 ph농도를 건강하게 유지시켜 신장 결석 예방과 제거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박테리아 감염을 막아주는데요 레몬물의 산성 성분이 요로에 있는 해로운 미생물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한 전문가는 요로와 관련된 문제가 있는 분들에게 따듯한 레몬물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레몬물 효능 심혈관질환 향상

 

아침 공복에 마시는 따듯한 레몬물이 심혈관 건강에도 매우 좋다고 하는데요, 일본에 한 연구에 따르면 공복에 마시는 레몬물 효능이 혈전을 막고, 뇌졸증과 같은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고혈압을 개선시켰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이처럼 좋은 효능들이 있는 레몬물이지만 다량으로 섭취하게 되면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레몬물의 산성으로 치아 법랑질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레몬물은 치아를 부식시키기 때문에 레몬물을 마실 땐 빨대를 이용하거나 마신 후 입안을 헹궈내는 것이 좋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또한 잦은 배뇨로 탈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레몬물은 이뇨 효과가 있어 몸에서 너무 많은 수분을 몸 밖으로 배출시킬 수 있습니다. 레몬물을 마신 후 화장실을 자주 가게 된다면 레몬물의 양을 줄이거나 레몬즙의 양을 조절하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다음으론 구내염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입안에 상처가 있는 경우 레몬물을 자주 마시게 되면 입안 염증을 악화시키고 치유 속도를 늦출 수 있습니다. 또한 연구에 따르면 레몬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구연산을 과도하게 섭취하게 된다면 구내염 유발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마지막으로 소화기에도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보통의 레몬물은 소화기관을 완화하는 등 소화계의 유익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것도 다량으로 섭취하게 되면 위산 역류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소화성 궤양이나 위산 역류 질환이 있는 분들은 레몬물을 마시지 않는 것이 좋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정리를 하자면 아침에 일어나 공복에 따듯한 레몬물을 마시는 것이 신진대사를 높이고, 입냄새 제거, 독소배출독소 배출, 신장결석예방, 심혈관 건강 등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다량으로 섭취하게 되면 여러 부작용이 발생될 수 있으니 하루 한잔 아침 공복에 드시는 것이 좋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레몬물 효능 설명 드렸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글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레몬물 효능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레몬물 효능 마침

728x90
반응형
Comments